제리얼넷 - [eBook] 게임 독립 만세
[eBook] 게임 독립 만세
  • 본 ebook은 2013년 엮인 것으로서 당시까지의 상황을 담고 있습니다.
  • 일반적인 서적이나 이북과 달리, 한컴 한글에서 A4 사이즈로 작성된 글을 PDF화한 것입니다. 편집이 일반적인 책처럼 단아하지 않습니다. 구입 전 미리 3장까지 포함된 샘플을 확인해주세요.
    [샘플 보기]

  • 내용의 신빙성은 거의 정확하지만, 그 방향성에 대해 편항적이거나 과격하다고 여기실 수 있습니다.

  • 원칙상 1 구입 1 라이센스입니다. DRM은 걸려있지 않습니다.

  • 구입 후 받으시는 링크로 3회까지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고로 다운받으신 후 잘 백업해주세요.

  • PC나 맥으로 다운로드받아주세요. .zip으로 묶여있기 때문에, 아이패드 등의 모바일 기기로는 직접 다운받아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 잘 다운로드되지 않거나 그 외의 문의가 있다면, [email protected] 으로 연락주세요.
* 여는 말    10

1. 창업, 되도록 하지 마라     11
   (1) 익스트림 하이 리스크     12
   (2) 창작의 고통    14
   (3) 정말 하고 싶다면 하라    19
   (4) 궁극의 해결책     24
 
2. 인디 게임이란?    26
   (1) Independent Game. 무엇으로부터 독립?    27
   (2) 인디는 아마추어가 아니다    31
   (3) 인디 게임 창업의 2 부류     32

3. 한국    38
   (1) 한국은 닫힌 구조다    39
   (2) 한국에는 인디 게임 시장이 없다    47
   (3) 한국에는 지원 사업이 많다     52
   (4) 한국에는 교육기관들이 있다     58

4. 창작자 vs 사업자     64
   (1) 창작자 & 사업자    65
   (2) 투자    73
   (3) 창업자가 알아야 할법한 것들    98
   (4) 읽어볼 만한 매체    104

5. 왜 PC인가?     109
   (1) 진입 장벽이 높은 콘솔, 하지만 의외로 팔리지 않는다    110
   (2) 아이폰 등의 모바일은 거대 회사 / F2P(Freemium)으로 재편    129
   (3) 개발 후 발매까지 자유로운 PC    141
  (4) Steam    149
  (5) 멀티 플랫폼?    164

6. 만들게 된다면? (1)     169
   (1) 영어    170
   (2) 벤치마킹     178
   (3) 원대한 목표, 그를 위한 과정 중 작은 목표들    189
   (4) 작고 알차게 시작한다    190
   (5) 프로그래밍 / 그래픽 / 음악은 어떻게 해야 하지?    193
   (6) ‘관심종자’로 살며 세상에 나를 알리기    199

7. 만들게 된다면? (2)     230
   (1) So Lonely    231
   (2) 테스트는 무조건 필요    234
   (3) 공모전    242
   (4) 발매    251
   (5) 사후 관리    268
8. 만들게 된다면? (3)    271
   (1) 계획 수립    272
   (2) 팀원 단결    277
   (3) 홍보 철저    285
   (4) ‘프리웨어’로 데뷔    290
   (5) 저작권    296

9. 성공(?)한 개발사 이야기    301
   (1) 마인크래프트 (모장) - 제국     302
   (2) 월드 오브 구 (2디보이) - 하나 만들어 몇 년을 이어가기    311
   (3) 더블 파인(Double Fine) - 팀 쉐이퍼의 기묘한 모험    318
   (4) 댓게임컴퍼니(thatgamecompany) - 될성부른 떡잎에 소니가 물을 주다    329

10. 대표적 오해     337
   (1) 범람하는 번들은 인디 게임의 디지털 시장을 붕괴시킬 것이다?    338
   (2) 대부분의 인디 게임은 미국에서 나오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승산이 없다?    346

11. Pig-Min의 경우, 리뷰어는 무엇을 보는가?     354
   (1) 보도자료     355
   (2) SNS 3신기 및 커뮤니티    363
   (3) 추가 정보    367
   (4) 인스톨 후 들어가는 과정    370
   (5) 사용자 경험    373

* 맺는 말    379
* 게임 독립 만세 관련 정보    380
* 저자 소개    381
제목
게임 독립 만세
분류
제작
김진성
출시일
2013년 7월 16일
*현애
Click to H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