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 안 되나요? (잘못 샀거나 - 오류 나거나 등)
  • 환불 안 되나요? (잘못 샀거나 - 오류 나거나 등)

    * 짧은 설명

    이미 발급된 키는 저희가 잘못 보내드리지 않은 이상, 어떤 이유에서도 환불이나 교환해드리지 않습니다.

    더불어 스팀의 라이브러리에 이미 등록된 게임은 어떤 경우에도 다시 기프트로 빼 보관함으로 넣을 수 없습니다.


    * 긴 설명

    제리얼넷은 스팀 등의 게임과 디지털 콘텐트를 결제 대행(구매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이는 제리얼넷의 이용 약관 3조에도 나와있습니다. http://zerial.net/technote7/board.php?board=tnshophtml&command=body&no=6

    즉 제리얼넷은 고객님께서 주문을 하시면 -> 그 주문을 대신 스팀이나 아마존 등에서 구입해드리는 곳입니다. 대행업을 하는 곳입니다. 스팀 그 자체가 아니라는 겁니다. 그래서 환불 등에 대해서는 스팀의 약관과 정책을 따르게 되어있습니다.

    스팀의 환불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s://support.steampowered.com/kb_article.php?ref=8360-WEJC-2625&l=English#refund

    "Steam Refund Policy
    As with most software products, unless required by local law, we do not offer refunds or exchanges on games, DLC or in-game items purchased on our website or through the Steam Client.  Please review Section 3 of the Steam Subscriber Agreement for more information."

    긴 영어로 적혀있는데 한국말로 짧게 줄이면 다음과 같습니다.

    "스팀은 스팀을 통해 구입한 게임이나 DLC나 인 게임 아이템에 대해 일체의 환불을 해주지 않습니다. 이는 (가입할 떄 반드시 동의해야 할) 스팀 약관 3조에도 적혀있습니다."

    즉 스팀 자체에서 환불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결제 대행을 하는 제리얼넷에서도 환불을 해드릴 수 없습니다. 이는 스팀 뿐 아니라 대부분의 디지털 콘텐트 유통 사이트에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스팀이 환불해주지 않는걸 제리얼넷이 환불한다면 제리얼넷이 일방적으로 손해를 보게 되는데, 제리얼넷은 그런 조건으로 일하지 않습니다.

    더불어 라이브러리에 이미 등록된 게임은 어떤 수를 쓰더라도 다시 보관함(인벤토리)으로 빼 기프트로 만들 수 없습니다. 스팀에서 그렇게 해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리얼넷에서도 어떻게 해드릴 수 없습니다.

*현애
Click to H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