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리얼넷에서 구입하신 게임, '60일 이내'에 고객님 '스팀 계정에 등록'하셔야 합니다.
  • 제리얼넷에서 구입하신 게임, '60일 이내'에 고객님 '스팀 계정에 등록'하셔야 합니다.

    * 짧은 설명


    고객님 계정의 스팀 라이브러리 or 보관함에 등록 : 고객님의 것입니다.
    제리얼넷에 링크만 보관 : 아직 고객님의 것이 아닙니다.

    즉 제리얼넷에서 사신 게임을 제리얼넷에만 보관하는 것은, 아직 고객님께서 가져가시지 않은 겁니다. 반드시 스팀 계정의 라이브러리나 보관함에 등록해주세요.

    제리얼넷은 관리상 문제 때문에, 구입하신 후 60일 이상 수령해가지 않는 게임을 일괄 회수합니다. 구입 후 되도록 빨리 수령해가셔서, 고객님 본인의 라이브러리나 보관함에 등록해주세요.


    * 긴 설명

    제리얼넷은 스팀 게임의 구매를 대행해드리는 곳입니다. 스팀 그 자체가 아닙니다. 

    좀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면, 제리얼넷은 게임을 사서 '전달'드리는 일을 하는 곳입니다. '택배'나 '우체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배달과 전달이 저희가 하는 일입니다. 오랫동안 보관하는건 저희가 하는 일이 아닙니다. 

    물론 과거에 제리얼넷을 통해 받은 기프트 링크 자체가 필요할 때, 그걸 제리얼넷에서 열람하고 참조하실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그 링크는 기록만 남아있는 거지, 그 링크 자체가 게임을 포함하지는 않습니다. 

    제리얼넷은 관리상 문제 때문에, 구입하신 후 60일 이상 수령해가지 않는 게임을 일괄 회수합니다. 어떤 관리상 문제가 있는지에 대해 지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위 그림은 2013년 7월의 썸머 세일이 끝난 후, 한 제리얼넷 에이전트의 보관함 페이지수를 캡쳐한 것입니다. 제리얼넷을 통해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제리얼넷 에이전트들은 엄청나게 많은 게임을 전달하고 보관합니다. 쌓여있는 게임이 많을수록 관리가 힘들어집니다.

    아시다시피 대부분의 고객님들은 큰 문제 없이 잘 가져가십니다. 가끔 배송 오류가 생기면, 제리얼넷의 데이터베이스와 에이전트의 보관함을 확인 후 전달드리게 됩니다. 

    그런데 보관 후 60일이 지나면, 이 대조 작업이 거의 불가능해집니다. 제리얼넷의 데이터베이스와 에이전트의 보관함을 거치는 게임이 어마어마하게 많기 때문에, 어떤 사고가 어디서 발생했는지 찾을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남아있는 게임이 그냥 미수령인지, 아니면 배달 사고나 입고 오류 때문에 남아있는건지도 구분할 수가 없습니다. 특히 배달 사고가 스팀의 오류 때문일수도 있는데, 구입 직후가 아니라면 발견 후 조치가 불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보관함에 너무 많은 게임이 쌓이면, 보관함의 로딩 자체가 매우 늦어집니다. 일반적인 배송 오류에 대해서도 대처가 불가능해질 수 있고, 제리얼넷과 고객님들 모두에게 피해를 주게 됩니다.

    이래서 제리얼넷은 관리상 문제 때문에, 구입하신 후 60일 이상 수령해가지 않는 게임을 일괄 회수합니다. 구입하신 게임들은 되도록 빠르게 고객님의 라이브러리나 보관함에 등록해주세요. 

*현애
Click to Hide